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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새 사용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없음

병선쌤 2020. 11. 17.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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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suite에서 허용된 사용자 숫자 초과시 출력되는 경고메시지

G suite 관리콘솔에서 사용자 관리를 담당하시는 분들은 이런 메시지를 정~~말 가끔 접할 수 있습니다.

 

G suite에 사용자를 (최초) 1만명 등록했을 때, 그리고 그 이후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등록제한 수에 걸렸을 때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이런 경우 구글 지원센터에 문의해 조직의 사용자 숫자 한도를 늘려야 하는데요.

 

한국어 서비스도 잘 해결해주시지만, 영어로 요청하면 24시간 바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콘솔에서 우측 상단의 물음표 버튼을 눌러보면 '도움말 어시스턴트'라는 팝업창이 출력이 됩니다.

여기서 '지원팀에 문의'를 눌러봅니다.

 


 

이후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다양한 FAQ 메시지들이 나오지만, 우리가 이야기하는 이 경고메시지는 FAQ로 해결할 수 없고 직원이 해결해야하는 문제입니다.

 


 

'도움이 되지 않았으며 지원팀에 문의' 버튼을 누릅니다.

 

즉각적인 업무지원은 채팅이 가장 빠릅니다.

 

채팅은 기본언어를 영어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활용해 원하는 메시지를 작성 후 상담원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Google 번역

 

translate.google.com

문의하셔야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G suite 사용자 등록이 한계에 도달해 한도 인원을 늘려야 한다'

 

보통, 1만명 단위로 승인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 1만명으로 요청하시면 몇분 기다리라고 한 뒤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승인처리를 진행해줍니다.

 


보통 일반적인 단위학교에서 사용자 등록 건수가 1만명을 넘기기가 힘들기 때문에 이런 문제는 주로 대학교나 도교육청 단위의 G suite에서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지원센터를 통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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