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구글 클래스룸
- 병선쌤
- 꿀팁
- QR코드 만들기
- 카훗
- rosy_joseph
- Englishlesson
- 쉽게
- g suite for education
- 유병선
- 담임
- 구글
- 전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 학급
- 구글설문지
- 기초조사
- 나다꿀팁
- 전주사대부고
- 전주사대부고 유병선
- 구글 이노베이터
- 게임수업
- Kahoot
- 유병선 선생님
- 영어
- 담임업무
- IT활용교육
- 스마트기기
- TBEC
- 스마트폰
- 영어수업
- Today
- Total
TBEC-병선쌤
[FAQ] 새 사용자에게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없음 본문
G suite 관리콘솔에서 사용자 관리를 담당하시는 분들은 이런 메시지를 정~~말 가끔 접할 수 있습니다.
G suite에 사용자를 (최초) 1만명 등록했을 때, 그리고 그 이후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등록제한 수에 걸렸을 때 나오는 메시지입니다.
이런 경우 구글 지원센터에 문의해 조직의 사용자 숫자 한도를 늘려야 하는데요.
한국어 서비스도 잘 해결해주시지만, 영어로 요청하면 24시간 바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콘솔에서 우측 상단의 물음표 버튼을 눌러보면 '도움말 어시스턴트'라는 팝업창이 출력이 됩니다.
여기서 '지원팀에 문의'를 눌러봅니다.
이후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입력 후 엔터를 누르면 다양한 FAQ 메시지들이 나오지만, 우리가 이야기하는 이 경고메시지는 FAQ로 해결할 수 없고 직원이 해결해야하는 문제입니다.
'도움이 되지 않았으며 지원팀에 문의' 버튼을 누릅니다.
즉각적인 업무지원은 채팅이 가장 빠릅니다.
채팅은 기본언어를 영어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활용해 원하는 메시지를 작성 후 상담원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셔야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G suite 사용자 등록이 한계에 도달해 한도 인원을 늘려야 한다'
보통, 1만명 단위로 승인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다음 1만명으로 요청하시면 몇분 기다리라고 한 뒤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승인처리를 진행해줍니다.
보통 일반적인 단위학교에서 사용자 등록 건수가 1만명을 넘기기가 힘들기 때문에 이런 문제는 주로 대학교나 도교육청 단위의 G suite에서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지원센터를 통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시기를 바랍니다.
'Google for Education > FAQ'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Q] 공유 권한을 일괄로 설정하는 방법, 구글 클래스룸 학생 일괄초대 - Google Groups (0) | 2020.11.19 |
---|---|
[FAQ] Add-on 은 뭐고 Extension은 뭐에요? (2) | 2020.11.18 |
[FAQ] 구글 클래스룸에서 조별 활동 하는 방법 (0) | 2020.11.17 |
[FAQ] 구글 클래스룸 학생별로 사본제공 안나올 때 (1) | 2020.11.17 |
[FAQ] 서비스 장애가 있는지 확인해볼까? - G suite Dashboard, Downdetector (0) | 2020.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