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Kahoot
- 유병선
- rosy_joseph
- IT활용교육
- 전주사대부고
- 스마트기기
- 카훗
- 꿀팁
- 스마트폰
- 전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 Englishlesson
- 나다꿀팁
- 병선쌤
- 전주사대부고 유병선
- 게임수업
- TBEC
- 학급
- 기초조사
- g suite for education
- 구글 클래스룸
- 구글설문지
- 구글
- 담임
- QR코드 만들기
- 영어수업
- 유병선 선생님
- 구글 이노베이터
- 쉽게
- 영어
- 담임업무
- Today
- Total
TBEC-병선쌤
New York Times에 나온 유관순 열사의 부고로 Kahoot 수업하기 본문
1. 2차고사 후, 그리고 방학 하기 전 무슨 수업을 하지?
아마 대한민국 모든 선생님들의 고민이 아닌가 싶습니다. '영어'와 관련된 아이들의 뇌를 쉬지 않게 할만한 텍스트가 있어 추천합니다.
2. 뉴욕타임즈에 등장한 유관순 열사
지난 3월 The New York Times에서 운영하는 Obituaries(부고) 페이지에 우리나라의 유관순 열사가 소개되었습니다.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던 유관순 열사에 대한 부고가 The New York Times에 소개되었다는 것은 아주 의미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의미있는 일을 그냥 놓칠 수는 없었기에 심화영어를 수강하고 있던 학생들과 본 텍스트를 기초로 Kahoot수업을 진행했습니다.
3. Kahoot을 활용한 수업 - 내용 확인 및 오답 피드백
1차시에는 기본적인 단어 설명 및 학생들이 어려워하며 질문하는 문장들에 대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수업하였습니다.
2차시에는 학생들이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Kahoot 퀴즈를 풀었습니다. Kahoot 퀴즈를 푸는 과정에서 기사에서 제시된 에피소드나 오답에 대한 설명 등을 진행했습니다. (교사가 의도한 내용이 있다면 오답에 해당 내용을 추가해 설명해주는 방식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카훗 퀴즈를 다 풀고 나서는 학생들이 잘못 이해한 문장이 있었는지, 혹시나 문장을 이해하는데 어려운 단어나 문법이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문 기사)
https://www.nytimes.com/2018/03/28/obituaries/overlooked-yu-gwan-sun.html
(공식 한국어번역본 기사)
https://www.nytimes.com/2018/04/02/obituaries/overlooked-yu-gwan-sun-korean-translation.html
(출력용 편집본-5페이지)
(카훗 퀴즈 링크)
4. 구글 설문지를 열어 아이들의 느낀점 받아보기
지난번 학급 기초조사와 관련하여 올렸던 구글 설문지 포스팅을 응용해보면, 아이들의 기사에 대한 생각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교과별 세부능력 특기사항에 적을 수 있는 내용의 기초가 되니 그야말로 1석 2조!!
'수업 > 수업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ank you, Chromebook! (0) | 2022.08.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