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EC-병선쌤

[Chat GPT] 오병이어 사건으로 설교문 작성해보기 - 실패 본문

인공지능 공부

[Chat GPT] 오병이어 사건으로 설교문 작성해보기 - 실패

병선쌤 2023. 2. 28. 23:25
반응형

Q> 

성경 마태복음에 나오는 오병이어 사건을 주제로 초등학생 대상 10분 분량 설교문 작성해줘

 

A>

안녕하세요! 오늘 저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10분 분량의 설교문을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이 설교문은 성경 마태복음 26장 47절부터 56절까지 나오는 오병이어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설교문>

제목: 예수님의 사랑과 용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마태복음 26장 47절부터 56절까지 나오는 오병이어 사건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오병이어 사건은 예수님이 사도들과 함께 예배 후에 기도를 하고 있는 중에 일어났습니다. 그때 예수님을 배반한 유다가 수군거리며 예수님을 포옹하고 오병이어라는 사람들과 함께 왔습니다. 이들은 예수님을 잡아가려고 했습니다.

그러자 제자 중 하나인 베드로가 칼을 뽑아 오병이어 중 한 사람의 귀를 자르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이를 막으시며 오병이어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칼을 가지고 와서 예수님을 구원하겠다”고 말하는 베드로를 예수님이 막으셨던 것입니다.

예수님은 오병이어들과 함께 계셨을 때도, 베드로가 칼을 뽑았을 때도, 그들을 비난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예수님은 자신이 잡히게 된 이유와 이에 대한 계획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병이어들에게 대한 용서와 사랑의 가르침을 남겨주셨습니다.

이 사건에서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과 용서를 배울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배반하고 잡으려는 사람들에게도 용서와 사랑을 베풀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에게도 용서와 사랑을 베풀 수 있도록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용서와 사랑을 베풀기란 쉽지 않습니다. 때로는 우리가 상처받거나 분노하거나 억울해 할 때 용서하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우리에게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ㅎㅎㅎㅎㅎㅎ

 

 

반응형
Comments